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재난 문자 끄기 및 알림 진동 설정 방법!(꿀팁)

by 성장하는청년 2020. 3. 25.

안녕하세요 성장하는청년 입니다. 요즘 신종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가 떠들썩한데요.

하루에도 재난문자가 수차례에서 수십 차례까지 오기도 합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이 재난문자를 받고 계실 텐데요. 이 시국에서 중요하기도 하지만 너무 이른 시간이나 늦은 시간에 시도 때도 없이 재난문자(확진자 발생 및 공적 마스크 관련)가 와서 잠에서 깨기도 하고 저뿐만 아니라 꽤 많은 분들이 불편을 호소하시고 계십니다.

 

 

 

 

 

대부분 아이폰 유저 분들이 많이 불편해하더라고요 그 이유는 안드로이드는 재난문자가 일반 문자 메시지처럼 오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반면 아이폰은 요란한 소리 또는 진동과 함께 메시지가 오기 때문에 소리가 듣기 편한 소리도 아니고 시끄럽고 요란해서 회사, 또는 여럿이 모인 공적인 자리에서 문자가 온다면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아쉬운 점은 중요한 메시지인 만큼 문자는 그대로 받고 싶지만 알림만 설정을 바꾸신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아이폰은 아쉽게도 기본 설정을 통해서는 긴급재난문자를 완전히 받지 않거나, 완전히 받는 방법밖에는 없는데요.

 

긴급재난 문자를 끄는 것 까지는 좋으나 정말 긴급한 상황에서 정보를 못 받으면 그것 또한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인 정보에서 제공하는 앱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여 알림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해제 수신 끄는 방법

 

 

 

 

 

1. 아이폰 재난 끄기 방법은 우선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을 열어준 뒤 위 사진과 같이 알림을 눌러 들어가 준다.

 

 

 

 

 

2. 알림을 눌러서 들어가면 폰에 다운되어있는 모든 앱들이 쭉 나오는데 스크롤하여 쭉 내리면 긴급재난문자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 이 나오는데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 버튼이 누르면 꺼집니다.

 

이렇게 하면 재난문자 끄기 성공입니다 참 간단하죠잉?

 

 

안전디딤돌 앱 설치 및 설정 방법

 

 

 

 

 

1. 먼저 앱스토어에 들어간 후 안전디딤돌 검색 후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2. 다운로드 후 안전디딤돌 앱을 열면 3개의 팝업이 뜨는데 알림을 모두 허용으로 눌러줍니다.

 

 

 

 

 

3. 안전디딤돌 홈 화면입니다. 홈 화면 우측 하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 후 들어가 줍니다.

 

 

 

 

 

4. 환경설정에서 여러 가지 설정을 바꿔줍니다. 받고 싶으신 문자의 수신 알림을 ON으로 해주시고 반대로 받기 싫은 것은 OFF를 해주시면 됩니다.

 

 

 

 

 

5. 환경설정에서 알림 소리 및 텍스트 설정으로 들어가 세부 설정도 해줍니다. 이 부분이 저가 추천해드린 이유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설정에서는 할 수 없었던 알림 설정들을 안전디딤돌 앱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알림을 진동으로 해놓는 방법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소리 알림도 ON으로 해놓고  진동모드로 변경 시 진동 전환으로 해놨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무음 모드를 헤제 해놔도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같이 사이렌 소리가 아닌 소리도 작은 띠링 소리로 알림이 울리게 됩니다.

 

 

 

 

 

6. 수신지역 설정으로 들어가 보시면 자신이 원하는 지역 또는 살고 있는 지역만 따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는 설정도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밑으로 광역시와 도별로 리스트가 쭉 나옵니다 서울과 여섯 개의 광역시는 구 단위 설정, 8개의 도와주는 시/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아이폰 재난문자 끄는 방법 및 안전디딤돌 설치, 설정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구독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