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더킹 영원의 군주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

by 성장하는청년 2020. 4. 23.

안녕하세요 성장하는청년 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 잘 나가지도 못하고 영화를 즐겨보는 저로서는 영화관에 가지도 못하고 해서,

최근에 드라마나 넷플릭스 등 이런 TV 프로그램에 관심이 가곤 합니다.

 

그래서 저가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더 킹 : 영원의 군주라는 드라마입니다.

sbs 매주 토, 일 10시에 방송합니다.

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는 2년 만에 김은숙 작가님의 신작입니다. 김은숙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드라마 파리의 연인,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등 대작들을 만들어 내신 분이죠~

이번에 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도 대작일 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배우분들 캐스팅부터  아주 화려합니다 이민호, 김고은, 우도환 등 아주 기대가 되는 캐스팅입니다.

 

 

 

더킹 영원이 군주의 간단한 줄거리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악마에 맞서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 형 대한제국 황제와 누군가의 삶·사람·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 형 대한민국 형사의 공조를 통해 차원이 다른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

 

 

주요 등장인물

                                                           

                    이민호

 

이곤 (李袞. 33세. 대한제국 황제) 아명 : 이곤 李坤

 

그는 대한제국 3대 황제이다. 그는 이름마저 용포를 입었다. 이 곤(袞). 수려한 외모, 기품 있는 자태, 고요한 성품에 문무를 겸비한 완벽한 군주, 가 국민들이 보는 이곤이었다. 하지만 사실 곤은 말수 적고 실수 없고 예민하고 강박적이었다. 가장 뜨거운 불꽃은 푸른색이다. 곤이 그랬다. 너무 뜨거워서 차가운 인물이다.

기미 없이는 물 한잔 입에 대지 않고, 몸에 타인의 손이 닿는 것도 극도로 꺼렸다. 곤에게 궁은 가장 안전한 집이기도 가장 위험한 전장이기도 했으니까. 곤에게 궁은 언제든 제 아버지처럼 죽을 수 있는 자리였다. 여덟 살의 어린 나이에 목도했던 역모의 밤은 잊을 수 없었고 잊어서도 안됐다. 역모의 밤 이후, 곤은 매일 밤 죽음을 베고 자는 황제였다. 
  혼인엔 뜻이 없고 후사엔 관심이 없으니 어떤 날은 그림자처럼 붙어 지내는 조영과, 어떤 날은 매주 국정보고 일정이 있는 여성 총리와 스캔들이 터졌다. 위인전보다는 평전이 취향이고 모호한 말보다 정확한 숫자들을 좋아하는 전형적인 이과 남자였다. 그래서 곤은 곧잘 궁을 탈출하곤 했다. 해군 장교로 2년간 복무한 것도, 학술대회로 해외 여러 곳을 떠도는 것도 탈출의 일종이었다. 
 그렇게 나선 길이었는데, 곤은 지금 이 상황을 믿을 수가 없다. 미세하게 다른 공기. 기억과 다른 건물들. 무엇보다 대한제국 황제인 자신을 전혀 알아보지 못하는 이 여자. 여긴 정말 평행세계인가? ‘1’과 ‘0’의 사이를 넘어온 건가 내가? 그런데 이 여자... 그가 아는 얼굴이다. ‘서울지방경찰청. 경위. 정태을.’ 역모의 밤에 8세 이곤이 주워 든 신분증에는 그렇게 적혀있었다. 
  건축가 ‘풀러’는 문제를 풀고 나서 풀이가 아름답지 않다면 나는 그 답이 틀렸음을 안다,라고 말했다. 어쩌면 이 여자와 내가 이 문제를 풀어야 할 것 같다. 어쩌면, 아름답게. 

 

                    김고은

 

정태을 (鄭太乙. 30세. 강력반 형사) 

 

  태을은 또래들이 백설 공주와 인어공주와 신데렐라에 심취해 있을 때 아빠와 나란히 앉아 <경찰청 사람들>에 심취했다. 사과에 독을 발라 백설 공주에게 먹인 왕비는 ‘식품위생법 위반’, 왕자의 심장을 찌를 수 없어 물거품이 된 인어공주는 ‘불법 가택침입’, 계모와 언니들에게 구박을 받은 신데렐라는 ‘아동학대’라고 지적해 친구들의 동심을 파괴했다. <경찰청 사람들>이 272부작으로 막을 내렸을 땐 한 세상이 무너졌다. 그러다 뜻밖에도 꿈이 생겼다. 그래. 내가 <경찰청 사람들>이 되자. 그러나 중대한 문제가 생겼다. 지구가 둥글다고? sin이 ‘죄’가 아니라 삼각함수라고? 태을은 너무나도 ‘문과 여자’였다. 그렇게 태을은 풀지 못한다면 세상의 모든 수학 문제를 외우겠다는 중대 결심 후 경찰대에 합격하는 기적을 행했고 강력반 형사가 된 지 6년 차다. 죄지은 놈은 발 뻗고 못 자고 쫓기는 놈은 반드시 잡히게 되어있다, 가 그녀의 지론이다.  

  그런 태을의 <경찰청 사람들>이 삐끗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광화문 한복판에 나타난 백마 탄 왕자, 아니 평행세계에서 온 황제라는 이 미친놈. 일단 도로교통법 위반은 확실하고 묵비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변호사를 선임할 권리가 있는 와중에 저렇게까지 잘생길 필요가 있었을까. 더군다나 이 미친놈의 진술이 어쩐지 진짜 같다면.. 나 형사로서 끝난 건가?

 

                   우도환

 

조영 (曺影. 29세. 황실 근위대 대장)  

이곤의 최측근이자 경호원이다. 정식 소속은 황실 근위대 1중대 대장이지만 이곤은 늘 조영을 ‘천하제일 검’이라고 불렀다. 검도 유단자이긴 하나 21세기에 검을 쓸 리도 만무하고 근위대가 휴대하는 P30(자동권총)의 뛰어난 성능을 누구보다 잘 알면서도 말이다. 참으로 낭만적인 주군이다. 대대로 무신 집안의 장손으로 태어났으니 주군의 그림자가 운명이었다 하겠으나 영에게 곤은 형제이자 친구이자 국가였다.

조영이 이곤을 처음 본 건 4살 때였다. 8살의 제 주군, 이곤의 즉위식이었다. 피처럼 붉은 대례복을 걸친 어린 황제는 비극이 세운 용상에 버려진 듯 앉아 있었다. 울음을 꾹 참으면서. 그 날이었나. 제 주군의 행복을 바랐던 순간이.
조영은 선황제의 친구이자 해군 사관학교 동기였던 부친을 따라 궁을 드나들었다. 제 주군이 처음으로 저에게 하사했던 검은 휘두를 때마다 노래가 나오는 뽀로로 검이었다. “넌 오늘부터 천하제일 검이다” “맛있겠다. 천하제일 껌” 하하하. 어린 황제는 한참을 웃었다. 궁인들이 놀라 달려왔다. 궁에서 이곤의 웃음소리가 들리기 시작한 건 그때부터였다. 이곤은 오로지 영이를 보면서만 웃었다. 이곤은 오로지 영이 앞에서만 울었다. 그 날이었나. 제 주군이 외롭지 않길 바랐던 순간이. 

 

조은섭 (曺誾燮. 29세. 휴학 중. 사회복무요원) 

  은섭의 장래 희망은 정확히 61개였다. 28년을 살았으니 태어나 응애- 하던 순간부터 꿈이 있었다고 해도 매년 두 번 이상 바뀌었단 소리다. 소방관, 경찰관, 공무원을 지나 아이언맨, 아이돌, 대기업 회장 사위까지 나열하기도 벅찬 꿈들은 단 하나도 이루어지지 않은 현재, 대학 휴학생이자 경찰청 민원실 근무를 명 받은 사회복무요원이다.  
 은섭의 인생이 꼬이기 시작한 건 “내 마 인제 세상이랑 한판 뜬다. 다 내 끼지 뭐.”를 입버릇처럼 외치던 대학교 4학년 1학기 때였다. 유난히 금슬 좋은 부모님 덕에 쌍둥이 동생들이 태어났고 덕분에 졸업은 저만치 날아간 채 독박육아가 시작됐다. 밤샘 수유와 이유식 만들기로 눈 코 뜰 새 없이 2년, 드디어 은비까비의 어린이집 첫 등교 날, “내 마 인제 진짜 세상이랑 한판 뜬다. 다 내끼지 뭐.”를 외치며 복학했으나, 복학 축하 술자리를 마치고 귀가하던 중, 차에 치일 뻔 한 꼬마를 향해 몸을 날렸고 퇴원할 때쯤엔 영장이 날아왔다. 결국 62번째 장래희망은 민간인. 
 드디어 전역을 며칠 앞두고 생애 처음 꿈을 이룰 예정인데, 자신이 대한제국 황제라는 이상한 남자를 만나 난생처음, 것도 두 번이나! 기절한다. 첫 번째 기절은 스포일러니까 빼고 두 번째 기절은 이랬다. 너님이 대한제국 황젠데 거긴 모병제라고요? 어쩌면 은섭에게 63번째 꿈이 생길지도 모르겠다

 

더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시간

 

 

 

 

더킹 영원의 군주는 총 16부작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2화까지 나와서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초반에는 이야기가 감이 안 왔는데 볼수록 약간 김은숙 작가님 특유의 스토라와 김고은 배우님이 나오셔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도깨비 느낌도 나면서 이민호 씨와 호흡도 기대가 되고, 저는 또 눈이 가던 배우는 바로 우도환입니다. 1 인 2역을 하면서 두 가지 매력을 보여줘서 더 눈길이 가는 거 같습니다. 

이제 1, 2 화를 했으니 앞으로 더 봐야 될 거 같습니다. 김은숙 님의 작품과 화려환 캐스팅인 만큼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본방사수합시다!!

 

 

구독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