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아이폰 SE2 출시임박! 출시일 및 스펙과 가격 1세대와 달라진점

by 성장하는청년 2020. 4. 21.

안녕하세요 성장하는청년 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매년 아이폰에서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거론이 되었던 아이폰 SE2 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 SE2는 정말 오랜 시간 동안 루머도 많고 그만큼 많은들이 관심을 갖고 기다리던 모델인데요.

원래 아이폰 SE2라고 출시될 것을 예상하기는 했지만 그간 아이폰이 10을 X라고 명칭 하기도 하고 이러한 것 때문에 이번에도 다르게 불리지 않을까 하는 말들도 많았지만 이번에도 전작과 동일하게 아이폰 SE2 (SE 2세대)라는 명칭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 SE2 용량과 가격

아이폰 SE2의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역시 가격인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 SE 라인은 보급형으로 가성비 좋은 모델입니다. 이번 아이폰 SE2는 64GB 모델이 55만 원 128GB 모델이 62만 원 256GB 모델이 76 만원으로 기본 스펙 55만 원에서 최대 76만 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격이 가성비라고 하더라도 기능이 안 좋으면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지 않을 텐데요 이번 아이폰 SE2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이폰 11과 유사한 성능으로 아이폰을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아이폰 SE2 주요 스펙

 

 

이번 아이폰 SE2는 많은 분들이 예상했던 데로 아이폰 8을 기반으로 아이폰 8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견고한 글라스 및 알류 미눔으로 디자인을 한만큼 더욱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거 같습니다.

 

 

아이폰 SE2 디스플레이는 전작 아이폰 SE 1세대보다는 조금 커지고 아이폰 11보다는 조금 작은 이이폰 8과 동일한 4.7인치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크기와 무게 역시 138.4 x 67.3 x 7.3mm의 크기와 148g으로 아이폰 8과 같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오랜만에 신제품에서 볼 수 있는 홈버튼인데요. 홈버튼은 아이폰 SE2 디자인중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존 아이포 감성인 홈버튼과 지문인식을 많이들 그리워하고 있고 저 역시도 이 부분이 가장 끌리네요. 다른 최근 아이폰에서는 기존의 감성을 느끼지 못하지만 이번에 홈버튼과 터치 아디가 그대로 적용된 점은 아주 좋은 거 같습니다.

 

 

이번 아이폰 SE2에서 아이폰 11, 11 PRO와 동급인  AP A13 Bionic 이 동일하게 SE2에도 탑재되었습니다. 운영체제는 A13 칩을 사용하여 ios 13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A13 바이오닉 칩을 보급형 모델에 기존에 풀 시 된 플래그십 모델 11프로 맥스와 같은 프르세서를 동일하게 적용한 게 큰 특징입니다. 현재 가장 빠른 칩셋 중  하나이기 때문에 최신 게임과 고사양 앱에서 빠른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처 200만 화소 싱글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로 전작보다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영상도 4k 영상으로 60 프레임까지 늘어나서 더욱더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배터리도 역시나 기존 아이폰 8과 비슷하게 1821mAH 정도 적용되어 최대 13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정도이며 40시간 정도의 음악 재생도 가능합니다. 또한 18W 고속 충전이 가능해 30분 만에 배터리 최대 50%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Qi 무선충전까지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아이폰 색상 컬러 종류

 

                  블랙                                     화이트                                    레드

 

현재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으로 공개되었는데요 이렇게 3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지금 아이폰 XR 화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똑같은 글라스 디자인으로 저는 화이트 추천드립니다 이뻐요~

 

아이폰 SE2 출시일과 사전예약

 

아이폰 SE 2가 미국에서 4월 17일 사전예약이 시작되었고 24일에 정식 출고가 되는데요. 국내 출시일은 우리나라가 1차 출시국으로 들지 못해서 정확한 국내 출시일은 정해진 것은 없지만 아마 5월 초 중반 정식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곧 많은 통신사와 휴대폰 판매점에서 사전예약이 시작될 거 같습니다. 68만 명 스마트폰 커뮤니티 '공짜버스폰'에서는 아이폰 SE2  사전에 약을 진행하여 에어 팟 프로를 제공한다는 소식을 전해 벌써 많은 분들이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상 곡 출시 예정인 아이폰 SE2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얼른 국내에도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아마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지 않을까요~? 얼른 만나보고 싶네요 ㅎㅎ 

 

 

구독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