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정은 뇌사상태 김정은 수술후 위독상태??사망설까지

by 성장하는청년 2020. 4. 21.

안녕하세요 성장하는청년 입니다.

김정은에 대한 지라시와 사망설까지 돌고 한번 무슨 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수술을 받은 후 중태에 빠졌다는 소식을 미국 CNN이 보도했습니다.

21 국내에서 SNS 등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김정은 위원장이 뇌사상태에 빠졌다는 지라시와 사망설까지 돌기 시작했습니다.

CNN은 미국 고위 관리를 이용해 미국 정부가 해당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며 구체적으로 어떤 수술을 받았는지는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5일 김일성 주석의 생일(태양절) 행사에 참석하지 않으면서 건강이 위독하다는 말들이 제기됐습니다.

그러나 한국 정부와 청와대는 김 위원장의 신변 이상설에 사실이 아니라며 특이한 동향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전문 매체 데일리 NK는 김 위원장이 지난 12일 평안북도 묘향산 지구 내에 위치한 전용 병원 향산 진료소에서 심혈관 시술을 받고 인근 별장에 머무르며 치료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북한의 최대 명절인 김일성 생일(4월 15일 태양절)에 불참하여 여러 가지 추측이 나왔습니다. 김 위원장이 2012년 이후 김 주석의 생일날 금수산 참배를 하지 않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정은의 건강 이상설로 후계자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위독하다면 그의 후계자로 김여정과 김정철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김여정은 김일성과 김정일을 잇는 백두혈통이고 김정은의 동행입니다.

또한 김정일의 둘째 아들 김정철도 후계자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구독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