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군대간 손흥민 군대에서도 에이스 최우수 훈련병 선정!!

by 성장하는청년 2020. 5. 8.

안녕하세요 성장하는청년 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의 자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소속인 손흥민 선수에 대해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 특례 혜택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유럽 등, 많은 프로축구가 중단이 되었는데요 그중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도 중단이 되면서 손흥민 선수는 지난달 20일 제주도 도 해병대로 3주 동안 기초 군사훈련을 받으러 입소했습니다. 

 

 

3주간 훈련을 마친 손흥민 선수는 오늘 수료식을 했습니다. 퇴소 역시나 입소 때처럼 비공개로 진행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훈련도 어렵기로 유명하고 예외가 없기로 유명한 해병대에서 모든 훈련을 모범적으로 수행했다고 합니다. 모범적인 훈련소 생활은 물론 정신전력 평가에서도 100점 만점을 맡았고 사격 훈련에서도 10발 중 10발을 모두 명중시키는 등 전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수료식에서 157명 중 성적 1위를 기록해 필승상을 받았습니다. 기초 훈련을 받고 온 저도 사격 10 발중 10발 명중은 정말 쉽지 않은데 놀랐네요 역시 군대에서도 에이스네요 손흥민 선수 ㅎㅎ

 

훈련병들에 따르면 손흥민 선수는 자신을 "흥민이 형"이라고 부르라고 하고 격의 없이 지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각개전투 훈련 때 분대장을 맡기도 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에서도 주장을 맡고 있듯이 군대에서도 분대장을 했다고 합니다. 손흥민 선수는 1소대에 구호도 직접 만들었고 최강 1소대라고 외치면 리더십도 최고였다고 합니다. 휴식시간에는 훈련병들의 사인 요청에도 응해줬다고 합니다.

한 훈련병은 "행군 훈련 중 몸이 불편한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 곁으로 가 짐을 대신 들어주며 계속 힘내라 할 수 있다 등의 말로 용기를 불어넣어줬다고 합니다. 역시 손흥민 선수 인성은 정말 월클이네요^^

 

 

3주간의 훈련을 마친 손흥민 선수는 앞으로 34개월간 예술 체육요원으로 편입괴는 손흥민 선수는 34개월간 선수로 생활을 하면서 봉사활동 544시간을 이수하면 병역의 의무를 마치게 됩니다. 손흥민 선수 퇴소 소식에 영국 언론들도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총을 든 모습 등 훈련을 하던 모습을 보도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이제 139번 에이스 훈련병이 아닌 토트넘 홋스퍼 7번 에이스 공격술 돌아가게 됩니다. 손흥민 선수는 오늘 곧장 영국으로 돌아가 2주간 자가격리를 받은 후 6월 재개를 준비 중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위해 이번 달 말에 토트넘으로 돌아가 훈련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훈련소를 다녀 온 축구선수들에 따르면 축구할 때 쓰는 근육과 군사훈련 때 쓰는 근육은 차이가 있어 복귀가 늦어질 수도 있고 손흥민 선수의 몸 상태에 따라 빠르게 그라운드에 돌아올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댓글